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공매도 재개 후 지난 이틀간 공매도 거래대금 입니다.
코스피는 대략 7-8천억, 코스닥은 2-3천억 정도인데요

일부 기사들에서 호들갑을 떨때 팩트체크나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증시 거래대금도 많이 증가했는데, 거래대금 전체 대비해서 공매도 거래대금을 비교해야
진짜 공매도가 증시를 찍어눌렀는지를 알수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