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영원히 팔지않을 주식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뒤부터,

오너/경영진이 어떤 분인지 중요한 투자포인트로 보게됨



얼마전 스터디에서 침튀기면서 토론했던 논의랑도 겹침:

스타트업/비상장에 주로 투자하시는 분의 질문,

"아니 상장주식 하시는 분들은 대표도 안만나고 어떻게 투자를 하시냐?"



당시에 상장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입장으로서,

1) 어느 이상의 안정적 확장기에 다다른 회사들이 많으니 상대적으로 BM과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 높고

2) 보도자료/인터뷰/경영 의사결정 등으로 경영진을 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다고 했지만



여전히 100% 만족스럽지 않은 것이 사실



확실한 건, 사람은 잘 변하지 않는다는 것

투자포인트로 대주주/경영진을 봐야만 하는 이유



https://blog.naver.com/jwleewhy/222760166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