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바이오섹터 초강세 원인 짚어보기

작성
: 버프 텔레그램 https://t.me/bufkr



1. 일단 경기에 방어적인 주식

사람들이 불경기라고 병원을 덜가고 약을 덜 먹을 수는 없음



2. 빵빵한 지갑에서 나오는 자신감

지난 2년간 역병 창궐로, 백신/진단키트/해열제/검사장비 등 바이오기업들이 미친듯이 돈을 쓸어담은 상황

어제 모더나의 자사주매입도 그렇고, 최근 에스디바이오의 인수건, 머크의 시젠 인수 등 호재가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음

바이오텍=신약개발 업체들은 그만큼 LO 가능성이 상승함



3. 나름 리오프닝 주식

임상이나 학회나 코로나19가 창궐하는 동안에는 연기/취소 잦을수밖에

앞으로 이벤트 발생에 대한 기대가 상승



4. 이외 개별 호재가 다수

알테오젠의 임박한 LO 가능성이나, 전날 RNAi 치료제 3상 성공 소식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