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KPOP ETF 3억?? 운용규모가 커지려면
작성: 버프 텔레그램 https://t.me/bufkr
ETF 운용규모가 증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음:
1. 기관투자자가 장 외에서 추가 설정을 요청.
이 경우, 운용사에 설정액을 납입하면 ETF를 그만큼 발행하고, 해당 주식 바스켓을 매수
2. 모든 투자자가 장 내에서 LP 물량을 매수.
ETF는 지정된 사업자가 펀드의 NAV (기준가격)에 맞춰서 LP (유동성 공급자) 물량을 대놓게 되어있음
이걸 장 내에서 누군가 매수해서 홀드하면, 그만큼 LP 물량을 더 대주기 위해서 발행이 되는 개념
당연히 반대도 성립. ETF 운용규모가 축소되는 경우는:
1. 기관투자자가 대규모 ETF 환매를 장외에서 요청하거나
2. 장내에서 LP매수호가에 투자자가 홀드하던 물량을 매도하면 됨
이에따라, 미국 현지시간 9/1 장 시작 기준
- $0.2m 즉, 우리 돈 2.5억원 정도의 초기 셋팅 금액에 더해서
- 9/1 당일 시장에서 거래된 (어제는 팔 일반투자자 물량이 없으니 전부 LP물량이 팔린 것임) 81천주*$20=$1.5m, 우리돈 21.5억 추가 발행됨
작성: 버프 텔레그램 https://t.me/bufkr
ETF 운용규모가 증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음:
1. 기관투자자가 장 외에서 추가 설정을 요청.
이 경우, 운용사에 설정액을 납입하면 ETF를 그만큼 발행하고, 해당 주식 바스켓을 매수
2. 모든 투자자가 장 내에서 LP 물량을 매수.
ETF는 지정된 사업자가 펀드의 NAV (기준가격)에 맞춰서 LP (유동성 공급자) 물량을 대놓게 되어있음
이걸 장 내에서 누군가 매수해서 홀드하면, 그만큼 LP 물량을 더 대주기 위해서 발행이 되는 개념
당연히 반대도 성립. ETF 운용규모가 축소되는 경우는:
1. 기관투자자가 대규모 ETF 환매를 장외에서 요청하거나
2. 장내에서 LP매수호가에 투자자가 홀드하던 물량을 매도하면 됨
이에따라, 미국 현지시간 9/1 장 시작 기준
- $0.2m 즉, 우리 돈 2.5억원 정도의 초기 셋팅 금액에 더해서
- 9/1 당일 시장에서 거래된 (어제는 팔 일반투자자 물량이 없으니 전부 LP물량이 팔린 것임) 81천주*$20=$1.5m, 우리돈 21.5억 추가 발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