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전달됨채널 2044902600
3/n
Next Neiro를 찾아봅시다.
그렇다면 이제 이더리움 밈코인들을 몇개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얼리 스테이지”를 대강 100M 전후라고 가정하고 글을 쓰겠습니다.(글 쓰면서 생각해보니 왜 아직도 MOG가 바이낸스에 없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고점 거의 1B이였는데)
- BITCOIN(HPOS10I, 글에선 편하게 hposi라 하겠습니다.) / 시총 : 100M 전후
작년 여름 한달만에 거의 20배 상승을 보여주며 타임라인을 가득 채웠던 Ticker:BITCOIN입니다.
이 코인은 pepe이후로 수 많은 사람들을 온체인에 뛰어들게 했으며 Cult coin이라는 새로운 메타를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hposi의 밈은 사이트만 봐도 아시겠지만 웃기기도 한데 약간은 기괴하고 누군가에겐 불쾌하기까지 한 schizo cult입니다. 근데 이게 또 티커도 비트코인이고 뭔가 크립토의 사이버펑키한 느낌과 뭐 어찌어찌 잘 짬뽕돼서(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결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냈습니다.
특히나 커뮤니티가 엄청나게 강력해서 트위터나 텔레그램에서 다들 Sproto gremlins를 프사로 한 사람이나 hposi 관련 컨텐츠를 봐보셨을 겁니다.
저는 hposi 관련 컨텐츠를 지난 1년간 과장 좀 보태서 트위터에서 안 본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그냥 스크롤 내리다보면 꼭 한번씩은 봤던 듯)
이 커뮤니티는 가격이 어떻게 되든 그냥 맨날 schizo 밈 올리고 있고 낄낄거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고점에 물리고 강제로 <커뮤니티 멤버>가 되어버렸군..” 했는데 hposi 차트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작년 8월부터 breakout할려하면 내려가서 -70%되고..
저도 hposi를 매매했던 적이 있지만 위 과정을 지난 1년간 5번이나 반복하는 암세포도 암에 걸려 죽을 것 같은 PA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몇몇 CT는 이에 대해서 조롱도 하고 있구요.
그런데 여기 커뮤니티 멤버들은 가격 상관없이 저러고 있는거보면 “얘네 진짜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걸리는 점도 있습니다.
1.티커
일단 Ticker가 BITCOIN이라 초반에 주목을 많이 받았고 관련해서 밈도 많이 만들어졌고 바이럴도 됐지만, 만약 CEX에 가게 된다면 역설적으로 이 티커가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Neiro보면 둘 다 이더스캔에서 이름은 “Neiro”인데 CTO는 Neiro, Cabal은 NeiroETH로 스캔상의 티커와 CEX의 티커가 다른데 그래서 만약 hposi가 상장을 하게 된다면 HPOS10I 이런 식으로 티커를 돌려서 상장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저작권(?)
hposi는 일단 이름에 “해리포터”, “오바마”, “소닉” 등 현실에 있는 창작물이나 인물(심지어 미국 대통령)이 들어가있고 이를 허락을 받고 사용했을리가 만무하기때문에.. 이게 더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근데 뭐 pepe나 popcat도 IP 관련해서 이슈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상장한 거 보면 저걸 어떻게 풀 수 있을까,,? 싶습니다.
한줄요약: 커뮤니티 강력하고 오래됨, Cult coin의 퍼스트 무버 그러나 티커 및 저작권(?)이슈 있을 수 있음
(이어서)
Next Neiro를 찾아봅시다.
그렇다면 이제 이더리움 밈코인들을 몇개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얼리 스테이지”를 대강 100M 전후라고 가정하고 글을 쓰겠습니다.(글 쓰면서 생각해보니 왜 아직도 MOG가 바이낸스에 없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고점 거의 1B이였는데)
- BITCOIN(HPOS10I, 글에선 편하게 hposi라 하겠습니다.) / 시총 : 100M 전후
작년 여름 한달만에 거의 20배 상승을 보여주며 타임라인을 가득 채웠던 Ticker:BITCOIN입니다.
이 코인은 pepe이후로 수 많은 사람들을 온체인에 뛰어들게 했으며 Cult coin이라는 새로운 메타를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hposi의 밈은 사이트만 봐도 아시겠지만 웃기기도 한데 약간은 기괴하고 누군가에겐 불쾌하기까지 한 schizo cult입니다. 근데 이게 또 티커도 비트코인이고 뭔가 크립토의 사이버펑키한 느낌과 뭐 어찌어찌 잘 짬뽕돼서(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결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냈습니다.
특히나 커뮤니티가 엄청나게 강력해서 트위터나 텔레그램에서 다들 Sproto gremlins를 프사로 한 사람이나 hposi 관련 컨텐츠를 봐보셨을 겁니다.
저는 hposi 관련 컨텐츠를 지난 1년간 과장 좀 보태서 트위터에서 안 본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그냥 스크롤 내리다보면 꼭 한번씩은 봤던 듯)
이 커뮤니티는 가격이 어떻게 되든 그냥 맨날 schizo 밈 올리고 있고 낄낄거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고점에 물리고 강제로 <커뮤니티 멤버>가 되어버렸군..” 했는데 hposi 차트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작년 8월부터 breakout할려하면 내려가서 -70%되고..
저도 hposi를 매매했던 적이 있지만 위 과정을 지난 1년간 5번이나 반복하는 암세포도 암에 걸려 죽을 것 같은 PA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몇몇 CT는 이에 대해서 조롱도 하고 있구요.
그런데 여기 커뮤니티 멤버들은 가격 상관없이 저러고 있는거보면 “얘네 진짜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걸리는 점도 있습니다.
1.티커
일단 Ticker가 BITCOIN이라 초반에 주목을 많이 받았고 관련해서 밈도 많이 만들어졌고 바이럴도 됐지만, 만약 CEX에 가게 된다면 역설적으로 이 티커가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Neiro보면 둘 다 이더스캔에서 이름은 “Neiro”인데 CTO는 Neiro, Cabal은 NeiroETH로 스캔상의 티커와 CEX의 티커가 다른데 그래서 만약 hposi가 상장을 하게 된다면 HPOS10I 이런 식으로 티커를 돌려서 상장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저작권(?)
hposi는 일단 이름에 “해리포터”, “오바마”, “소닉” 등 현실에 있는 창작물이나 인물(심지어 미국 대통령)이 들어가있고 이를 허락을 받고 사용했을리가 만무하기때문에.. 이게 더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근데 뭐 pepe나 popcat도 IP 관련해서 이슈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상장한 거 보면 저걸 어떻게 풀 수 있을까,,? 싶습니다.
한줄요약: 커뮤니티 강력하고 오래됨, Cult coin의 퍼스트 무버 그러나 티커 및 저작권(?)이슈 있을 수 있음
(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