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전달됨채널 1645632215

✔ Dragonfly 파트너 Haseeb이 쓴 현재 알트 시장(L1)에 대한 관점
켁님이 공유주셔서 읽어봤는데, 내용이 너무 좋네요.
한번쯤은 꼭 읽어볼만한 글 같습니다.
내용은 다소 길지만, 대략적으로 요약해보면,
1. 현재 알트 시장은 증오가 가득하다.
2. Pre TGE ~ Post TGE 까지 모든 부분에서, 사람들의 증오를 받으면서 코인이 탄생하고 있음.
3. 지금의 알트 시장은 냉소주의가 팽배
4.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L1 벨류에이션 지표는 다 의미없다
5. 블록체인은 매출과 바이백으로 성장하는 것보단, 지수함수로 성장하는 혁신 산업임
6. 2000년대 초, 전자상거래 시장만 봐도 그 당시에 모든 VC가 주장했던 벨류에이션 지표는 다 틀렸음.
7. 사람들은, 2년 후에 일어날 일은 과대평가하지만 10년 후에 일어날 일은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음
8. 블록체인이 시작되었던 그때의 초심(혁신적인 기술)을 믿고, 멀리 내다본다면 ETH/SOL은 여전히 저렴함
9. 바이백/매출을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주장은, 상당히 잘못된 주장
10. 이는 암호화폐의 지수적 성장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선형적인 성장만을 말하는 것과 같음. (아직 온체인 DAU는 고작 3천만명)
11.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건, "믿는 사람이 되어라" 임
12. 장기적으로 믿는 사람만이 시간이 흘러 블록체인이 완연히 성장했을때 그 자리에 있을 수 있을것
정말 오랜만에 알트 낭만지수 낭낭히 충전해주는 글이네요.
모든 내용을 동의하진 않지만, 현재 시장이 전반적으로 증오와 냉소가 가득하다는 건 100% 동의
저도 다시 돌아가 생각해보면, 블록체인을 이리 오래 투자했던건 블록체인 기술의 지수적인 성장을 기대했던거 아닌가... 싶긴하네요
꼭 원문 전체를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x.com/hosseeb/status/1994110900454949263?s=20
켁님이 공유주셔서 읽어봤는데, 내용이 너무 좋네요.
한번쯤은 꼭 읽어볼만한 글 같습니다.
내용은 다소 길지만, 대략적으로 요약해보면,
1. 현재 알트 시장은 증오가 가득하다.
2. Pre TGE ~ Post TGE 까지 모든 부분에서, 사람들의 증오를 받으면서 코인이 탄생하고 있음.
3. 지금의 알트 시장은 냉소주의가 팽배
4.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L1 벨류에이션 지표는 다 의미없다
5. 블록체인은 매출과 바이백으로 성장하는 것보단, 지수함수로 성장하는 혁신 산업임
6. 2000년대 초, 전자상거래 시장만 봐도 그 당시에 모든 VC가 주장했던 벨류에이션 지표는 다 틀렸음.
7. 사람들은, 2년 후에 일어날 일은 과대평가하지만 10년 후에 일어날 일은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음
8. 블록체인이 시작되었던 그때의 초심(혁신적인 기술)을 믿고, 멀리 내다본다면 ETH/SOL은 여전히 저렴함
9. 바이백/매출을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주장은, 상당히 잘못된 주장
10. 이는 암호화폐의 지수적 성장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선형적인 성장만을 말하는 것과 같음. (아직 온체인 DAU는 고작 3천만명)
11.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건, "믿는 사람이 되어라" 임
12. 장기적으로 믿는 사람만이 시간이 흘러 블록체인이 완연히 성장했을때 그 자리에 있을 수 있을것
정말 오랜만에 알트 낭만지수 낭낭히 충전해주는 글이네요.
모든 내용을 동의하진 않지만, 현재 시장이 전반적으로 증오와 냉소가 가득하다는 건 100% 동의
저도 다시 돌아가 생각해보면, 블록체인을 이리 오래 투자했던건 블록체인 기술의 지수적인 성장을 기대했던거 아닌가... 싶긴하네요
꼭 원문 전체를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x.com/hosseeb/status/1994110900454949263?s=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