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들은 텔레위키가 직접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수집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전달됨나비효과
최근 시장속에서 귀금속랠리는 광기 그 자체였는데, 지금 장중에 34%나 빠지는 걸 보니 시장 분위기가 패닉으로 가고 있어요.

​은 시총이 엔비디아 급으로 커졌고, 선물 특성상 레버리지가 엄청나기때문에 CME 증거금 인상 이슈까지 겹쳐서 마진콜을 조심해야 했는데 오늘 하락은 단순한 손절이나 패닉셀로 볼 게 아닌 거 같고, '명백한 청산' 같습니다.

그럼 이 마진콜 메꾸려면 당장 수익률이 높은 것부터 팔아야 하는데 최근 수익률 아웃퍼폼한 건 골드+실버등 귀금속과 메모리반도체+낸드플래시쪽입니다.

​가장 먼저 골드를 던지겠고, 그 다음은 미장일거예요.
최근 많이 오른 놈들부터 차익실현해서 현금 챙기는 거죠. 그럼 다음 타자는 삼전닉스+마이크론+샌디스크
​겠죠? 유동성도 엄청 좋으니까 던지기도 좋을거예요.

기우였으면 좋겠네요. 저만 해도 당장 현금이 0에 수렴하는중이라.. 그치만 걱정이 사실이라면 다음 주 국장조정은 필연적인 거 같습니다